콘텐츠 시작

  •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자료실

SW 교육을 왜 배워야 할까?

 
* 미래 사회의 중심, 소프트웨어 (Software)
 
 "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먹어 치우고 있다 (software is eating the world). "
넷스케이프의 창업자이자 벤처 투자자인 마크 앤드리슨이 한 말이다.
그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기고문에서 소프트웨어가 변화의 중심이되는 소프트웨어 혁명의 패러다임 전환을 소개하고 있다..
 
 하드웨어 중심이었던 휴렛패커드(HP)가 PC사업을 포기하고, 휴대폰 제조 업체 모토로라가
구글에 인수되는 과정을 소개하며 SW 혁명이 모든 산업분야로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전통적으로 SW 업체라고 알려졌던 마이크로소프트나 오라클 등도 세일즈포스닷컴이나 안드로이드 같은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혁명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듯 영화, 자동차, 금융, 항공, 국방 등 전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의 혁명이 확대되고 있다.
 
 
*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이란 무엇
 
 디지털 네이티브로 살아갈 우리의 아이들이 가져야 할 중요한 생각의 방식, 사고의 체계를 소개한다.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이란 무엇일까?
 컴퓨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고 능력이다.
 
 컴퓨팅적 사고를 하는 사람은 절차와 결과의 차이를 명확하게 구분함으로써 크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 가능한 상태의 단위로 분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컴퓨팅 시스템을 구현하고 활용할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영역들이 디지털 세상으로 옮겨지고, 디지털 세상의 방식으로 구현될 것이다.
컴퓨팅 과학적 개념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자신의 생각을 디지털 세상에서 표현하기 위해
컴퓨팅 사고력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능력이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자료실

번호
제목
이름
파일
작성일
조회